2021 메이저리그 중계 시청 채널 (류현진 양현종 김광현 김하성 최지만)

 

2021년 메이저리그가 개막했습니다. 현재 메이저리그 중계에서 만날 수 있는 선수는 토론토 류현진, 샌디에이고 김하성 선수가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김광현 선수는 4월 - 5월 사이 복귀를 목표로 준비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지만 선수는 무릎 수술 재활로 상반기 중 복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양현종 선수는 텍사스 메이저 개막전 로스터에는 들지 못했지만 택시 스쿼드로 메이저리그 정규리그 등판에 대한 희망이 큰 상황입니다.

 

 

 

960x0.jpg

 

 

이번 시즌 부터 한국에서 메이저리그 경기 중계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유료가입을 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프리미엄서비스로 전환된 것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엠비씨에서 중계원을 독점으로 가져와 지상파와 MBC스포츠채널 및 엠스플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중계를 제공했는데 올시즌 부터 8시즌 동안 스포티비가 독점계약을 체결하면서 더 이상 무료 시청은 불가능해졌습니다. 

 

 

 

 스포티비 메이저리그 시청 방법 안내 

 

 

- 티비채널 

 

스포티비 프라임이라는 채널을 신규로 론칭해서 이 곳에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프라임 채널은 LG헬로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거기에 프라임 가입을 또 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현재 변경된 정책으로 기존 스포티비온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프라임채널 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메이저리그 시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1-04-04 10.50.16.png

 

다만, 아직 LG헬로비전을 제외한 타사에는 프라임 채널이 서비스되고 있지 않아서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추후 협상을 통해 시청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www.spotvprime.co.kr

 

SPOTV Prime(스포티비 프라임)

SPOTV Prime에서 메이저리그 주요 경기를 생중계로 만나세요!

www.spotvprime.co.kr

 

- 인터넷 및 모바일

스포티비프라임 채널이 시행초기부터 문제가 많습니다. 결국 스포티비나우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편리하고 확실히 메이저리그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시청하실 수 있고, 일반 이용권 말고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최고화질은 물론 스마트티비에서도 경기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www.spotvnow.co.kr  

 

SPOTV NOW

 

www.spotvnow.co.kr:443

 

스크린샷 2021-04-04 10.50.06.png

 

 

 

 

 

 

 

 

 스포티비 독점 중계와 스포츠 프라임 서비스의 본격화 

 

 

기존 미디어 시장이 신문과 방송이 전부였던 시절에는 공중파에서 스포츠 중계권을 사온 뒤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송출했습니다. 수익을 맞추기 위해서 각종 광고 스폰서를 받아서 이를 활용했습니다. 대신 상당히 높은 시청률을 보였기에 가능했던 방식인데 현재는 중계권료가 어마어마하게 치솟았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프리미어리그 메이저리그 등의 스포츠를 좋아하는 팬들이 많아졌고 지평이 넓어지면서 중계권을 따려는 경쟁이 치열했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 문제는 방송에 붙는 광고 스폰서수익이 현저히 떨어졌다는 점입니다.

 

 

24b138e6-5c81-4862-b422-402969cf3c60-large16x9_4227__major_league_baseballprimary2019.png

 

 

결국 프라임 서비스로의 전환은 불가피 했었습니다. 시간의 문제였지 언제 시작해도 이상하지 않았던게 현실이었습니다. 현재 스포티비가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듯이 공중파에서는 감히 실행할 엄두도 내지 못했던 부분이었습니다. 2021년 메이저리그중계 까지 독점하면서 이제 스포티비는 국내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메이저 스포츠 중계권은 사실상 모두 사들인 상황입니다. 한달에 1만원 내외의 금액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불만인 분들도 있겠지만 추후에는 UFC 한경기, 엘클라시코 한경기를 보기 위해서 수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PPV 방식도 머지않아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생각됩니다.